FireFox add-on - Clipmarks

Someone has sent you a clip...

clipped from myubuntu.tistory.com
우분투의 기본 웹브라우저인 불여우(firefox)는 '부가기능' 또는 '확장기능'을 더 해줄 때 그 기능이 빛납니다. 성능이 한 150% 확대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확장기능들을 소개합니다.

Adblock Plus: 웹사이트의 각종 광고를 막아줍니다. 한번 설치하면 달리 신경써줄 필요없는 확장기능.

ScrapBook: 웹페이지 내용 전체 또는 일부를 긁어 모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긁어 모은 내용들을 폴더 별로 깔끔하게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를 많이 찾아보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Add Bookmark here: 북마크 폴더 마다 '여기에 북마크 더하기(Add Bookmark here)' 기능을 더해줍니다. 매우 간단한 기능이지만 북마를 더 할 때마다 깔끔하게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FastDic: 설치 후 검색할 사전을 지정하셔야 됩니다. 웹페이지를 읽다가 궁금한 단어를 발견하면 긁은 후 Alt+ 클릭, Ctrl + 클릭을 하면 사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빠르게 사전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PDF download: 웹상에 PDF를 그냥 웹브라우저로 볼 것이냐 저장할 것이냐를 결정합니다. 영어권에서는 PDF가 거의 표준 문서양식이라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TabMix Plus:
탭에 대한 설정을 이렇게 저렇게 바꿀 수 있도록 해줍니다. 창 하나만 열고 탭으로 브라우징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싱글 윈도우 모드사용'만 선택하셔도 편리함을 느낄 실 듯.

Download Statusbar: 파일을 내려받기 할 때 새창을 띄우는 것이 아니라 아래쪽에 상황표시를 해줍니다. 새창 띄우기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CuteMenus: 삭막한 불여우 메뉴에 아이콘을 더해서 직관성을 갖도록 해줍니다.
클래식, 큐트메뉴2, 크리스털 3종류가 있습니다.

Chroma Tabs: 탭 색깔을 예쁘게- 알록달록하게 치장해줍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리눅스에서는 Roboform같은 상당히 편리한 암호보안관리 및 자동입력기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 점에서 추천하실만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http://myubuntu.tistory.com/trackback/11

Get Clipmarks - The easiest way to email text, images and videos you find on the web. It's free!
Sent with Clipmarks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어체 표현 85가지

Debian Lenny install-including wirel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