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정보공학론


지금 근무 하는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을 얻을수 있을까 해서 읽어 보았다.
교통공학을 전공으로 하지 않은 이들이 읽기에 가장 쉬운 편이 아닌가 한다.


흔히 지나는 도로에 이렇게 많은 고민과 복잡한 수학이 버티고 있었다니 .....
(고속도로 지점 및 구간 평균 속도 계산에도 수학적 이론이 녹아 들어 있었다.)


그래도 역시 어렵다. ㅡㅡ;;
어느정도 용어 및 개념설명은 따라 갈만하다. 중반  이후 속도 추정부터는 통계적 지식이 없으면 이해가 불가능하다. 그냥 그렇구나 하며 넘겼다. 어디든 수학이 필요함을 또한번 절실히 느끼는 순간이었다.

its 전반에 대한 review 를 원한다면 추천한다.

언젠가 통계학 지식을 얻으면 다시한번 읽어봐야 겠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어체 표현 85가지

Debian Lenny install-including wireless